최신뉴스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57
- 등록2023.04.17 17:37:03
[시흥타임즈=남가연 객원기자] 지난 13일 사단법인 시흥여성의전화 교육장에서 경기남부폭력예방교육지원기관 사단법인 씨알여성회부설성폭력상담소와 사단법인 안양YWCA가정폭력상담소에서 주관하는 '2023년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수행을 위한 간담회와 경기시흥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 시흥시가족센터, 시흥일꾼지역자활센터의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경기 남부 21개 시.군 비의무 교육대상자 약 8,0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성폭력, 가정폭력, 성희롱, 성매매, 디지털성범죄)을 실시한다.
누구든지 폭력예방교육(성폭력, 가정폭력, 성희롱, 성매매,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을 신청할 수 있고 최소 인원만 갖추면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교육이 진행 가능하다. 인원은 최소 10명부터 100명 이내로 기본 1시간, 통합교육 3시간, MOU체결시 10시간으로 교육한다.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참여자 스스로 '나'의 행복을 지키는 것 뿐 아니라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 안전파수꾼으로서 예방을 실천하여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교육이다.
해당 교육을 위해 전문강사 약 80명이 분기별로 2회씩 워크숍을 진행하여 역량을 강화하고 강사소모임을 통해 교육대상에 맞는 강의안 구성과 분야별 지식을 공유하여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강사 관리를 하고 있다.
시흥일꾼지역자활센터 양경숙 팀장은 “일꾼지역자활센터에는 기초생활수급자로 선정된 이후 해당 센터에 의뢰를 하여 진행한다. 폭력예방교육을 하고있지만 폭력에 대한 기준이 달라 무조건 ‘이것이 폭력이다.’라고 단정짓지말고, 서로를 위해 ‘무엇은 하지말아야한다.’로 개선해달라.”고 말했다.
경기시흥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 최유진 실장은 “상호 경계존중이 필요하다.“며 폭력예방교육 방향을 제시했다.
2023년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은 2023년 3월부터 11월까지이며 신청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이다. 신청은 씨알여성회 홈페이지와 경기도 관할 지자체 및 협력기관, 시흥여성의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