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초등학생 디지털성범죄예방교육, 만족도 90%이상
(사)씨ᄋᆞᆯ여성회 부설 성폭력상담소는 광주시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디지털성범죄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올해 4월부터 7월까지 약 1,200명이 참여하였다.
찾아가는 디지털성범죄예방교육은 디지털성범죄의 개념과 유형, 예방 및 대처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교육을 받은 광주시 초등학생들은 ‘디지털 성범죄와 그루밍(grooming)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시청각자료가 활용되어 재미있었고 이해하기 좋았다.’, ‘디지털 성범죄가 발생했을 때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 것 같아서 좋았다.’ 등의 교육소감을 밝혔다.
교육생의 만족도 조사 문항, ‘교육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나요?’, ‘본 교육이 폭력을 예방하고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나요?’라는 문항에 약1,000명 이상이 ‘그렇다’ 라고 응답하며 전체 학생의 약 90% 이상이 교육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사)씨ᄋᆞᆯ여성회 부설 성폭력상담소 유복연 소장은 인터넷 세상이 자유로운 요즘 10대 청소년의 디지털 성범죄 가해와 피해가 증가로 심각한 사회문제로 드러난 n번방 사건처럼 본 상담소도 2021년 상반기 사이버 성폭력이 약20%를 차지하고 있어 디지털 성범죄예방교육의 필요성이 매우 높다. 올해 상반기 광주시 청소년이 약1,200명만 교육에 참여한 관계로 광주시 10대 청소년이 디지털성범죄예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예산 편성이 시급하다.
광주시민 대상 성폭력예방교육에 관한 문의는 (사)씨ᄋᆞᆯ여성회 부설 성폭력상담소에 하면 된다.
문의전화 : 031-797-7031
홈페이지 : http://www.ssialwomen.org/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