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광주시를 위한 민,관 협력 네트워크 간담회
(사)씨여성회 부설 성폭력상담소는 광주경찰서 및 관내 9개 파출소와 함께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광주시를 만들고 성폭력 피해자 지원을 위한 긴밀한 협조를 구축하고자 민.관 단체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2019년 11월 5일부터 11월 19일까지 광주시 관내 초월, 오포동부, 태전, 퇴촌, 도척, 곤지암, 남한산성, 오포서부, 경안까지 총 9개 파출소의 약 180명의 경찰관이 참여하였다. 각 파출소에 성폭력 피해 신고가 접수 되었을 때 (사)씨ᄋᆞᆯ여성회 부설 성폭력 상담소와의 업무 협력을 통해 피해자에게 신속한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또한 최 일선에 근무하는 경찰이 성폭력 피해자 대응에 있어 피해자가 피해상황을 호소할 때, 2차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것을 교육하고 친절한 응대와 정확한 정보제공을 해줄 것을 당부 하였다.
해당 지역 파출소 소장은 “(사)씨여성회 부설 성폭력상담소와 함께 2차 피해 신고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성폭력 피해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하였다.
(사)씨여성회 부설 성폭력상담소 류복연 소장은 각 파출소 소장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드리며 성폭력 피해자 지원과 안전한 광주시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성폭력예방교육” 교육문의: 031-797-7031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